본문 바로가기
리뷰(review)

외톨 흙마늘의 효능

by 니꼬르 언니 2020. 9. 19.

외톨 흙마늘의 효능




마늘은 중앙 아시아가 원산인 백합과중 가장 매운 식물인데요. 지금은 전세계에서 인정 받는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로 꼽히는 식재료 입니다. 마늘은 정력과 원기를 보강하는 강장제로도 유명하며 허준의 동의보감에서는 내장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도와 준다고도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렇게 몸에 좋은 것이 먹기에 힘이 든다면 아무 소용이 없겠지요. 그래서 오늘 소개할 
외톨 블랙 갈릭은 먹기에도 좋아 블랙 슈퍼 푸드로 유명해 졌으며 미국과 해외에서도 많은 음식에 다양하게 가미해서 사용할 정도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먹거리가 되었습니다.






마늘의 대표 성분

마늘의 대표 성분은 알린(allin)이라는 유황화합물 인데요 알린은 조직이 상하는 순간 알나리제라는 효소와 작용해 자기방어 물질인  알리신이 된다고 합니다. 요렇게 만들어진 알리신은 매운맛과 강한 냄새를 풍기며 인체에 들어가면 입 뿐만 아니라 온몸 전체에서 냄새가 나도록 만듭니다.

마늘의 효능

알리신은 몸에 흡수되어 설펜산이라는 성분으로 활성 산소를 없애 줌으로써 노화 방지에도 탁월하며  강력한 살균 향균작용으로  식중독균을 죽이고 헬리코 박터 파이로리 균까지 죽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타임지에서는 페니실린 보다도 더 강한 항생제라고도 소개가 되었습니다.



흙마늘의 숙성

알리신의 단점인 맵고 쓴맛을 없애고 먹기에도 좋게 하기 위해서  마늘을 90일 동안 숙성 시키면 흙마늘이 되는데요 이렇게 하면 마늘의 알리신이 sac(s-아릴 시스테인)로 변하게 되어 항산화작용과 항암 등의효과가 있으며 그효과는 생마늘 보다 10배나 크다고 합니다.

외톨 흙마늘과 음식의 조화

외톨 흙마늘을 으깨어 샌드 위치에 잼처럼 발라 먹을 수 있고 샐러드에 드레싱으로도 먹을수 있으며 햄버거 쿠키 빵에도 넣어 감칠맛을 만들어 낼수 있어서 다양한 음식과의 조화가 가능 합니다.

90일 동안 숙성 시킨 흙마늘의 맛은 어떨까요?

코스코 에서 대략 20불 정도 주고 구매한 외톨 흙마늘의 맛이 무척 궁금했는데요 먹어 보고는 깜짝 놀랐어요 생각보다 달고 시큼 했으며 마늘의 알싸한 맛은 온데 간데 없어서 마늘인가 싶을 정도 였습니다. 젤리같은 식감으로  단맛과 신맛이 어우러지는 묘한 맛~ 요런 맛이라면 하루 하나 먹는 건 
별 문제가 아니지  싶습니다.


외톨 흙마늘 특징

외톨 흙마늘은  다른 마늘과는 달리 하나로 되어 있는데요  처음보고 신기해 하시는 분들도 많을 듯 합니다. 껍질을 벗긴후 한입에 먹기에도 좋고 으깨서 다른 음식에 첨가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마늘을 과다 섭취하면 눈과 간에 부작용이 생길수 있으니 하루에 한알 정도만 꾸준히 먹어 주는게 중요 하다고 합니다.

외톨 흙마늘 구매 방법

흙마늘을 구매할때는 여러 종류중 sac 와  유효 성분이 얼마나 들어 있는지를 보고 구매하시면 좋은 제품을 구별 하실 수 있습니다.

맛이나 향이 독한 음식은 대체로 피부나 위에 부담이 될수 있으니 흙마늘로  구매하거나 숙성 시켜서꾸준히 먹고 건강과 젊음을 유지해 볼까용~~~^^

그럼이만~~~





 


 





댓글